2021 도쿄 캠핑카 전시회

JAPAN NOW 승인 2021.06.13 23:25 의견 0

도요타 원박스카 "하이에이스" 캠핑카/ japan now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별여행과 캠핑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도쿄 캠핑카 쇼 2021”이 6월 12~13일 양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됐다.

애완동물과 함께하는 캠핑카 / japan now

특히 이번에 주목받는 캠핑카는 애완동물과 함께 캠핑하는 옵션이었다.
이번 행사는 도쿄도 캠핑카 전시회로는 가장 큰 행사로 최근 한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차박여행”에 걸맞은 최첨단 편의 장치가 대거 선보였다.

원박스형 내부 / japan now

일본의 캠핑카는 크게 3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트럭을 개조해 넓은 공간을 사용하는 트럭형 캠핑카와 도요타의 원박스카인 “하이에이스”를 개조한 차량도 많다. 트럭에 비해 공간은 좁지만 승차감이 좋고 평상시 사용하기 편한 장점이 있다.

의외로 넓은 경캠핑카 내부 / japan now

마지막으로 차량 유지 비용이 비싼 일본 특성상 경캠핑카(660cc이하) 시장도 매우 크다. 차량 크기를 크게 변화하지 않고 내부 공간을 변환시키는 스타일과 차 폭과 천정을 높이는 방법, 그리고 숙박 시에만 천정을 올려 침실 공간으로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경캠핑카의 경우 원화로 약 3천만 원부터 옵션에 따라 가격이 올라가며 원박스카의 경우 풀 을 적용하면 1억을 넘긴다.

애완동물을 앞으로 안을 수 있는 캐리어 / japan now

코로나 이후 인적이 드문 곳으로 캠핑이나 차박이 유행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인 듯하다. 특히 한국에 비해 국토면적도 크고 숙박비가 비싼 일본에서는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일부 매니아는 은퇴 후 부부가 캠핑카로 전국을 돌며 생활하는 사람도 TV를 통해 자주 소개된다.

Cona KIM

저작권자 ⓒ 재팬나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