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해안 드라이브 "보소 플라워라인"

JAPAN NOW 승인 2021.10.10 20:47 의견 0

치바현 "보소 플라워라인"에서 만나는 해안은 파도가 높아 서퍼들의 성지다./ JAPAN NOW


도쿄 우측 태평양 연안을 끼고 있는 치바현의 해안 도로 “보소 플라워 라인”은 도심에서 접근이 쉽고 서핑과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주말이면 붐비는 곳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보소반도의 꽂길 “플라워 라인”은 봄이 매력적이지만 실은 언제나 바이크 투어링을 즐기는 사람들과 드라이브, 캠핑 등 연중 관광객들로 붐벼 비수기가 특별히 없다.

바이크 투어링과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 있는 "보소 플라워 라인". / JAPAN NOW


도쿄에서 357번 국도를 타고 내륙을 통과해 보소 플라워 라인 해안 길로 한 바퀴 도는 코스를 택했다.
해가 뜨던 날씨는 내륙 산길로 들어서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역시 섬나라 일본의 날씨 변화에 반도인은 아직도 적응이 안 된다. 바이크를 옆에 세우고 우비를 갈아입는 동안 원숭이 한 마리가 빤히 쳐다보며 뭔가 주지 않을까 눈치를 보고 있다.
치바현 중앙의 내륙 산악 도로는 야생 원숭이를 만날 확률이 꽤 높다.

산길을 내려오자 다시 해가 뜨고 해안 도로를 들어서자 10월임에도 불구하고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눈에 자주 띈다.

아래 소개하는 지점은 자동차나 바이크 여행 시 주차가 편리하고 볼거리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표시했으며 영상에 소개되는 곳 중심으로 메모했다.

미치노 에키 로즈마리 공원의 중세풍 건물/ JAPAN NOW


[미치노 에키 로즈마리 공원]
해안 도로 우측 미치노에키(道の駅)를 들렸다. 고속도로에 휴게소가 있다면 국도변에서 휴게소 역할을 하는 곳이 “미치노에키”다. 편의 시설과 지역 농산물 그리고 레스토랑이 있는데 이번에 들어간 곳은 미치노에키 “로즈마리 공원”으로 허브와 꽃의 정원이 특징으로 매장 뒤편 건물은 셰익스피어의 세계를 만날 수 있는 타운이 형성 되 작품 전시와 사진 찍기 근사한 중세풍의 건물이 매력이다.
▶네비 주소
千葉県南房総市白子 1501
Tel : 0470-46-2882
영업시간 : 09 : 00 ~ 17 : 00

노지마사키 공원의 산책로. / JAPAN NOW
노지마사키 공원의 "미츠미네신사". / JAPAN NOW


[노지마사키 등대공원]
노지마 등대 주변 해안지대 공원으로 일출을 볼 수 있는 벤치가 사진 명소다. 보소 플라워 라인의 최고 절경이라 할 수 있으며 보소반도 최남단을 표시하는 표지석과 신사, 레스토랑 등이 있다.
약 30분이면 섬을 둘러보기에 충분하며 등대 입장은 200엔 유료다.
▶네비 주소
千葉県南房総市白浜町白浜
Tel : 0470-38-2076(주변 식당 번호)

태평양 해안의 녹색 잔디위의 식당 "DAIBO"는 넓은 주차장과 뛰어난 풍경으로 식사뿐 아니라 잠시 차에서 내려 기념사진을 찍고 싶은 장소다. / JAPAN NOW


[해산물 식당 DAIBO]
실제 이곳 레스토랑은 들어가지 않았지만 해변의 녹색 잔디 위에 건물이 이색적이며 주차도 편해 잠시 들렸던 곳이다. 바닷가 근처에는 BBQ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레스토랑 메뉴 가운데 하나다.
▶네비 주소
千葉県館山市伊戸 963-1
Tel : 0470-29-1221
http://hanashibuki.com/daibo/

타이부사미사키 자연공원의 잔디정원 / JAPAN NOW


[타이부사미사키 자연공원]
미나미 보소반도 서쪽에 위치한 돌출 형태의 산으로 호텔과 캠핑장, 자연 학습장 등이 갖춰져 있으며 태평양 전쟁 당시 요새로 사용된 포대 흔적이 지금도 남아있다. 산과 해안로를 잇는 산책로도 잘 정비돼 있으며 캠핑장은 한 구획당 670엔에 이용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을 해야 하지만 오토캠핑장은 없어 24시간 무료로 개방되는 주차장에서 10분 정도 이동해야 캠핑장에 도착한다.
공원의 명소라고 할 수 있는 남쪽 잔디정원의 탁 트인 시야는 자리를 펴고 태평양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네비 주소
千葉県南房総市富浦町多田良 1212-29
Tel : 0470-33-4551
http://taibusa-misaki.jp/

도쿄 출발, 시계 방향으로 일주한 "보소 플라워라인" 바이크 투어는 아침8시 출발해서 오후 8시까지 12시간의 투어 코스다. / JAPAN NOW


Cona KIM

저작권자 ⓒ 재팬나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